"팀워크+지역상생" HD현대중공업, 사내 특별행사 연다
5월15일까지 전 직원 대상 'HD하모니데이'
조직별 활동 시 비용 지원…회사 소재지 한정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HD현대중공업이 다음달 15일까지 전 직원 대상으로 'HD하모니데이'를 실시하느 가운데 지역 상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현대중공업 제공) 2025.04.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4/24/NISI20250424_0001826741_web.jpg?rnd=20250424145833)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HD현대중공업이 다음달 15일까지 전 직원 대상으로 'HD하모니데이'를 실시하느 가운데 지역 상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현대중공업 제공) 2025.04.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박수지 기자 = HD현대중공업이 팀워크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HD현대중공업은 다음달 15일까지 전 직원 대상으로 'HD하모니데이'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긴 불황을 이겨내고 K-조선의 미래 준비에 매진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조직별로 팀워크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자유롭게 실시하면 회사가 일정 비용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단순 단합행사와 달리 지역과의 상생에 초점을 맞췄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상 지역을 회사 소재지로 한정해 실시하도록 했다.
이번 행사로 두 달간 HD현대중공업 직원들의 지역 내 소비가 대폭 늘면서 지역 경제도 크게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오랜 기간 HD현대중공업에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준 지역사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HD해피위크에 이어 HD하모니데이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 본사가 위치한 동구에서 칼국수집(대왕암 돌미역 칼국수)을 운영하는 권경화 씨는 "요즘 조선업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지역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아직 체감이 잘 되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경제가 확 살아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종훈 울산동구청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상생 발전 효과가 기대되는 HD하모니데이 추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지난해 말 HD현대중공업과 상생 협약을 맺고 여러 분야에서 공동 발전 방안을 모색해 왔다"며 "최근에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 활성화에 HD현대중공업의 동참을 요청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구의 상생 발전 요청에 실체적인 행동으로 꾸준히 화답하고 있는 HD현대중공업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일과 여가가 조화되고 주민 모두가 행복한, 더 잘사는 동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