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전신세계갤러리,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작은 세상, 큰 기쁨' 선봬

등록 2025.04.28 16:16: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독일 완구 '플레이모빌 특별전'…미술 작가 작품 전시

[대전=뉴시스]대전신세계갤러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독일 대표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PLAYMOBIL)'을 테마로 한 특별전시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작은 세상, 큰 기쁨'을 선보인다.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대전신세계갤러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독일 대표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PLAYMOBIL)'을 테마로 한 특별전시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작은 세상, 큰 기쁨'을 선보인다.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대전신세계갤러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독일 대표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PLAYMOBIL)'을 테마로 한 특별전시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작은 세상, 큰 기쁨'을 6월 22일까지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작년 신세계 센텀시티에서 호평받았던 '작은 세상, 큰 선물'의 순회전으로 대전에서는 더욱 풍성해진 체험 프로그램을 더해 관객을 만난다.
 
플레이모빌은 1974년 독일에서 탄생한 이래,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역할놀이 완구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7.5cm 크기의 단순하지만 개성 있는 피규어는 다양한 직업과 캐릭터로 확장되며 어린이뿐 아니라 수집을 즐기는 어른들까지 매료시켰다.
 
이번 전시는 '백화점에 방문한 플레이모빌'이라는 독창적인 콘셉트로 백화점의 공간을 모티브로 한 다섯 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코스메틱과 패션을 담은 '뷰티라운지', 스포츠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스포츠 그라운드', 자연 속 힐링 공간 '주라지 캠핑 존' 달곰한 디저트의 '스위트 파크', 예술 작품과 함께 하는 '세계갤러리'까지 플레이모빌 피규어들이 각 공간에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대전 전시의 가장 큰 특징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다. 재미와 기대를 더하는 '행운의 미스터리 캡슐 뽑기', 벽면 도안에 색을 입히는 'Play! 컬러링 월', 나만의 키링을 만들어보는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그리고 플레이모빌을 직접 만지고 놀 수 있는 '플레이테이블'까지 마련돼 있어 전시 관람을 넘어 체험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김태식, 백곰삼촌, 여준환, 오케이티나, 주재범 작가의 작품으로 구성된 아트존에서는 커스텀 피규어, 일러스트, 부조 등의 창작 작품이 전시된다. 작가만의 독창적인 감성으로 해석한 플레이모빌은 보는 재미를 더하고 전시의 깊이를 더한다.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작은 세상, 큰 기쁨' 전시는 단순한 완구 전시를 넘어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전신세계갤러리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작은 친구들이 주는 큰 기쁨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