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제품·서비스 부문 신설…인증 중고차 강화
브랜드 창립 10주년 맞아 조직 개편 단행
고객 경험 중심 두고 장기적인 성장 목표
신차와 인증 중고차 조직 통합 운영 예정
![[서울=뉴시스] 포르쉐코리아가 브랜드 창립 10주년을 맞아 고객 중심 운영 체제 마련을 위한 조직 개편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사진=포르쉐코리아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5/30/NISI20250530_0001856138_web.jpg?rnd=20250530083325)
[서울=뉴시스] 포르쉐코리아가 브랜드 창립 10주년을 맞아 고객 중심 운영 체제 마련을 위한 조직 개편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사진=포르쉐코리아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포르쉐코리아 측은 이번 개편이 운영 효율성, 의사결정, 제품 및 서비스 혁신 역량을 높여 생산성과 경영 성과를 강화하고, 고객 경험 중심의 조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제품 및 서비스' 부문이 신설이다. 이 부문은 제품 기획, 디지털 경험, 충전 인프라를 아우르는 통합 전략 수립 및 실행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과 수익성 확보를 목표로 한다.
신설된 '프로덕트&서비스' 부서는 다음 달 1일부터 기존 세일즈 부문을 총괄하던 조남현 전무가 이끈다. 이곳에선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간다.
기존 에프터세일즈 부서와 네트워크 개발 조직은 '애프터세일즈&네트워크 개발' 부문으로 통합되며, 홀가 브란트 전무가 맡게 됐다.
'제품&마케팅' 조직은 '마케팅&고객 경험' 부문으로 재편된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디지털 플랫폼 등 전 채널에서의 고객 경험을 통합적으로 기획·운영하며, 최영환 전무가 맡는다.
아울러 신차와 인증 중고차 조직도 통합 운영된다. 포르쉐코리아는 이를 통해 '포르쉐 인증 중고차'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일관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