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첨단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코워킹스페이스' 운영
![[정읍=뉴시스] 정읍시의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의 전초기지 '첨단바이오 코워킹스페이스'가 들어선 첨단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6/12/NISI20250612_0001866146_web.jpg?rnd=20250612182159)
[정읍=뉴시스] 정읍시의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의 전초기지 '첨단바이오 코워킹스페이스'가 들어선 첨단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재판매 및 DB 금지
이곳은 첨단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2층에 마련된 119㎡ 규모의 개방형 공유사무실로 바이오 스타트업들의 창업 초기 정적 정착과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하게 된다.
코워킹스페이스에는 총 8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으로 현재는 창업기획자와 펀드운용사가 입주를 마쳤다.
이어 줄기세포 유전자치료제 개발기업인 ‘셀레브레인’을 비롯해 다양한 바이오 및 ICT 기반 스타트업 6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사업에서는 창업기획자인 ㈜베타랩과 펀드운용사인 로간벤처스가 기업투자 연계와 액셀러레이팅(성장지원) 역할을 맡는다.
베타랩은 벤처투자 경력을 가진 임원진과 대기업 공식 파트너 경험을 살려 창업지원 전문기관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계획이다.
로간벤처스는 총 779억5000만원 규모의 펀드를 운용 중이며 정읍으로 본점 이전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코워킹스페이스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전략적 투자를 검토할 예정이다.
시는 변호사, 회계사, 변리사가 참여하는 정기적 상담과 간담회를 통해 입주 기업에게 전문적이고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초기기업부터 연구기관보육실, 지식산업센터, 산업단지로 이어지는 ‘성장 사다리’ 체계를 구축해 창업에서 성장과 정착까지 단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펼친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개방형 창업 보육공간을 통해 정읍이 바이오 창업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창업·성장·정착으로 이어지는 생태계를 구축해 정읍형 바이오 클러스터 완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