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여성·신규 농업인 대상 '소형농기계 맞춤형교육'
농기계 활용 능력 향상

소형농기계실습교육. *재판매 및 DB 금지
[평창=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평창군은 여성 농업인과 귀농·귀촌인을 포함한 신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소형농기계 사용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요 농업기계의 안전한 사용법과 조작 실습 교육을 통해 사고 예방과 농기계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농업기계 안전 사용 ▲잔가지 파쇄기 작업 실습 ▲트랙터 운전·로터베이터 실습 ▲관리기를 활용한 로터베이터 작업 ▲두둑 형성·비닐피복 실습 등으로 이뤄졌다.
농기계 조작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실제 농작업에 필요한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농기계 사용에 어려움을 느껴온 여성 농업인과 기계 도입을 고려하는 신규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소형농기계 실습 교육은 분기별로 1회씩 운영된다. 다음 교육은 3분기인 9월 말 예정돼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분기별 수요 조사 기간에 각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축산농기계과 농업기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미경 군 축산농기계과장은 "농업인들이 다양한 농기계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교육을 지속 운영할 것"이라며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소형농기계실습교육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