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국가대표 이재성, '유네스코 축구공' 캠페인에 기부금 전달
![[서울=뉴시스] 축구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재성, '유네스코 축구공(共)' 캠페인에 기부금 전달. (사진=유네스코한국위원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7/07/NISI20250707_0001886288_web.jpg?rnd=20250707135504)
[서울=뉴시스] 축구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재성, '유네스코 축구공(共)' 캠페인에 기부금 전달. (사진=유네스코한국위원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하근수 기자 = 축구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재성(마인츠)이 7일 오전 독일 출국에 앞서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 추진하는 '유네스코 축구공(共)' 캠페인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또한 지난 1년간 꾸준히 운영해 왔던 네이버 블로그 활동 수익금도 유네스코 축구공 캠페인을 위해 전액 기부했다.
'유네스코 축구공' 캠페인은 축구의 협동, 존중, 다양성의 가치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의 혐오, 차별을 없애고 사회 전반에 공존, 다양성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펼치는 캠페인이다.
이재성의 후원금은 유네스코학교를 포함한 전국의 교육 현장에서 공존을 위한 교육을 운영하는 데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해 7월 '유네스코 프렌즈'로 위촉된 이재성은 유네스코 활동 홍보, 정기후원, 자선경매 수익금 기부 등 나눔 활동에 적극 임하고 있다.
이재성은 "아이들이 축구를 통해 자연스럽게 서로를 존중하고 협력하는 마음을 배워가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