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20대 은둔형 청년, 제조업체 취업한 비결은?
광주 은둔형외톨이지원센터, 사회복귀 프로그램 지원
![[광주=뉴시스] 광주의 한 제조업체 취업한 20대 청년. (사진=광주시은둔형외톨이지원센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8/12/NISI20250812_0020929025_web.jpg?rnd=20250812175850)
[광주=뉴시스] 광주의 한 제조업체 취업한 20대 청년. (사진=광주시은둔형외톨이지원센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시은둔형외톨이지원센터는 사회복귀 프로그램 지원을 받은 은둔회복청년 A(28)씨가 최근 하남공단 소재 제조업체 취업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A씨는 정직원으로 채용됐으며 조립·용접 등 전문 기술을 배우며 사회활동을 이어간다.
A씨는 대학 적응에 어려움을 겪어 현실에서 도피하기 위해 은둔 생활을 시작했다. 주변의 도움으로 사회에 잠시 나서기도 했지만 적응을 하지 못해 다시 은둔하는 생활이 이어졌으며 점차 고립됐다.
하지만 A씨는 지난해 사회복귀를 위해 센터를 방문했으며 제공하는 상담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마음의 문을 열기 시작했다.
이어 본격적인 진로를 고민하기 시작한 A씨는 다양한 일경험을 쌓으며 사회 복귀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 제조업체 취업에 성공했다.
백희정 센터장은 "센터를 통해 은둔에서 회복하고 있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막상 사회로 복귀하려고 하면 진입장벽에 부딪히게 된다"며 "센터는 은둔 청년들이 복귀 할 수 있도록 취업이 연계되는 친화형 일자리 5곳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