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동인, 송파 오금현대 재건축 '라이프 토탈케어' 제안
생애 기반 설계…통합 주거 모델
![[서울=뉴시스] 크리비아 라운지 투시도.](https://img1.newsis.com/2025/08/19/NISI20250819_0001921050_web.jpg?rnd=20250819091238)
[서울=뉴시스] 크리비아 라운지 투시도.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나우동인건축사사무소가 재개발·재건축 설계에 '라이프 토탈케어(생애 기반 설계)' 개념을 본격 도입한다. 노인복지주택 등을 중심으로 축적해 온 설계 노하우를 민간 정비사업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나우동인건축은 최근 참여한 송파구 오금현대아파트 재건축 설계안에 '라이프 토탈케어'를 제안했다고 19일 밝혔다.
라이프 토탈케어는 단지 내에서 돌봄·육아·교육·건강관리·여가 등 삶의 흐름 전체를 지원하는 통합 주거 모델이다. 커뮤니티 시설 내 동선을 따라 육아, 교육, 건강, 복지, 노후 돌봄이 자연스럽게 연계하는 방식이다. 안전을 위해선 문턱 없는 출입구, 미끄럼 방지 바닥재, 안전 손잡이 등이 도입된다.
아파트는 영유아부터 초고령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한 단지 내에 거주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보육과 교육, 헬스케어 등 전 연령을 아우르는 '라이프 토탈케어' 기반의 설계는 분양마케팅에서도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정성준 나우동인 부사장은 "나우동인은 그간 화성 동탄2 의료복지시설(약 3000가구), 청라 의료복합타운(약 1000가구), 의왕백운밸리 복합시설, 마곡 MICE 단지 노유자시설 등에서 라이프 토탈케어에 관한 핵심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며 "오금현대아파트를 비롯한 재건축 프로젝트에서도 이런 노하우를 잘 살려 경쟁력과 신뢰성을 모두 갖춘 명품 단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