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대학생, 신격호 기업가 정신 배우다…롯데월드타워 등 방문
日오사카경제대 경영학과 교수·재학생, 4일 신격호 기념관·롯데월드타워 방문
![[서울=뉴시스] 롯데지주가 신격호 롯데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배우고자 일본 대학생들이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롯데지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9/05/NISI20250905_0001935839_web.jpg?rnd=20250905110121)
[서울=뉴시스] 롯데지주가 신격호 롯데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배우고자 일본 대학생들이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롯데지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롯데지주가 신격호 롯데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배우고자 일본 대학생들이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이번 방문은 백인수 오사카경제대 교수와 재학생들이 함께했으며, 신격호 기념관과 서울스카이 전망대 등 롯데그룹의 상징적인 공간을 둘러봤다.
이날 학생들은 가장 먼저 신격호 기념관을 찾았다. 기념관에서는 신 창업주가 일궈낸 롯데그룹의 성장사를 미디어 자료와 실물 사료로 직접 확인했다.
이어 롯데월드타워 123층에 위치한 서울스카이 전망대, 국내 최초의 실내 테마파크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을 차례로 찾았다.
이번 방문은 오사카경제대에서 경영학을 강의하는 백 교수의 아이디어로 이뤄졌다.
백 교수는 2023년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기업가연구포럼 특별 강좌에서 '경계 없는 개척자, 롯데 신격호'를 주제로 연구발표를 진행한 바 있다.
연구발표 자료에서는 한국과 일본을 넘나들며 양국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었던 신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집중 조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