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팀장급 공무원 대상 소통·힐링·리더십 강화 교육
6급 팀장급 160여 명 참여…참여형 프로그램 진행

삼척시는 지난 17일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에서 본청 소속 6급 팀장 160여 명을 대상으로 ‘소통힐링 및 리더십 강화 교육’을 개최하고 있다.(사진=삼척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척=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 삼척시는 지난 17일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에서 본청 소속 6급 팀장 160여 명을 대상으로 ‘소통힐링 및 리더십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 환경과 복잡해지는 민원 수요 속에서 중간관리자인 팀장들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마련됐다. 소통 역량과 리더십을 높이고,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단순한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온:디지털(ON:Digital)’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서는 디지털 행정환경에서 공직자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했고, ‘토탈 헬스케어’ 컬러·이혈 프로그램에서는 개인별 스트레스 반응을 진단해 맞춤형 회복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숨·쉼·삶 웰라벨’ 프로그램을 통해 명상, 싱잉볼, 아로마 테라피를 활용한 정서 회복과 감정 소통을 지원했으며, 자산관리 특강도 마련해 공직자의 삶의 질 향상까지 고려한 구성으로 호평을 받았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팀장은 조직의 중심이자 현장을 가장 잘 아는 관리자이며, 여러분의 역할이 곧 삼척시 행정 성과로 이어진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감 능력과 리더십을 강화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을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