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카카오벤처스 투자 스타트업 7곳, CES 참가

등록 2025.12.04 14:05: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뉴로티엑스, 수면장애 솔루션으로 혁신상 수상

[서울=뉴시스] 4일 카카오벤처스에 따르면 ▲뉴로티엑스 ▲레티널 ▲리콘랩스 ▲루먼랩 ▲오믈렛 ▲컨포트랩 ▲포트래이가 CES 2026에 참가한다. (사진=카카오벤처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4일 카카오벤처스에 따르면 ▲뉴로티엑스 ▲레티널 ▲리콘랩스 ▲루먼랩 ▲오믈렛 ▲컨포트랩 ▲포트래이가 CES 2026에 참가한다. (사진=카카오벤처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카카오벤처스가 투자한 기업 7곳이 내년 1월 6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 참가한다.

4일 카카오벤처스에 따르면 ▲뉴로티엑스 ▲레티널 ▲리콘랩스 ▲루먼랩 ▲오믈렛 ▲컨포트랩 ▲포트래이가 CES 2026에 참가한다.

뉴로티엑스는 인공지능(AI)과 신경자극 기술을 결합해 개인의 생체신호를 해석하고, 맞춤형 자극으로 자율신경 균형을 회복시키는 개인화 전자약 플랫폼 기업이다. 내년 1분기 출시 예정인 수면장애 솔루션 '윌슬립'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CES 디지털 헬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는다.

레티널은 초경량, 초박형 증강현실(AR) 글래스 구현을 위한 광학 모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리콘랩스는 이미지, 영상, 3D 콘텐츠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제작할 수 있는 노드 기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젠프레소'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루먼랩은 AI 기반 육아 종합 플랫폼 및 에듀테크 전문 기업으로 아이의 성장 기록, 발달 정보 확인, AI 영상 콘텐츠 제작 등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위닛'을 운영하고 있다.

오믈렛은 다양한 산업의 복잡한 의사결정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하는 최적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물류 배송 최적화 소프트웨어 '오아시스'를 선보이며 엔터프라이즈 AI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컨포트랩은 제조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 관리 자동화 및 AI 전환(AX)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노코드 기반의 AX 플랫폼 '포타'를 통해 제조 현장의 설비 데이터 통합 및 표준화를 돕고 AI 기반의 품질 추적, 설비보전 등 필수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포트래이는 AI 기반 공간전사체 기술을 활용해 신약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테크바이오 기업이다. RNA의 공간적 위치 및 조합 데이터를 분석해 암 세포 유무와 위치를 예측한다. 특히 폐암 등의 고형암 치료 신약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카카오벤처스 관계자는 "참가 기업들은 일상부터 산업 현장까지 우리 삶에 활용 가능한 본질적인 기술 경쟁력을 쌓아온 팀들"이라며 "CES 2026 참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들의 혁신 가치를 검증하고 유의미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