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고대의료원과 MOU 체결…"사회적 가치 실현"
![[서울=뉴시스]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공공대표와 윤을식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29일 서울 성수동 SM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2025.12.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2/30/NISI20251230_0002030312_web.jpg?rnd=20251230155630)
[서울=뉴시스]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공공대표와 윤을식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29일 서울 성수동 SM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2025.12.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SM엔터테인먼트가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도모하기 위해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SM은 지난 29일 서울 성수동 본사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탁영준 SM 공동대표와 윤을식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ESG 경영과 사회공헌을 중심으로 한 협력과 정기적인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통해 각자의 역량을 활용한 공동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과제를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ESG 경영을 위한 공동 협력 ▲각 기관이 보유한 ESG 경영 전략의 상호 활용 및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사회공헌 활동 공동 추진 등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간다.
탁영준 SM 공동대표는 "SM은 사회공헌브랜드 '스마일'(SMile)을 통해 음악과 문화를 통해 웃을 수 있는 미래를 만들고자 노력해왔다"며 "고대의료원과의 협약을 통해 더 나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을식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은 의료와 문화라는 서로 다른 영역이 ESG라는 공통의 가치 아래 협력하는 새로운 시도이다. 고대병원과 SM의 역량을 결합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