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FC서울, 성남으로부터 '공격수' 후이즈 영입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의 후이즈. (사진=FC서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02/NISI20260102_0002032011_web.jpg?rnd=20260102115142)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의 후이즈. (사진=FC서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K리그2 성남FC에서 활약한 공격수 후이즈(30)를 영입하며 공격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 측은 "후이즈의 영입은 새 시즌 서울이 최전방 득점력 보강과 공격 전개 작업에 새로운 활로를 더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무엇보다 서울은 확실한 마무리 능력을 갖춘 피니셔를 통해 다양한 공격 옵션을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울 레전드로 평가받고 있는 마우리시오 몰리나의 고향 콜롬비아 메데인에서 태어난 후이즈는 유년기 때 포르투갈로 넘어가 포르투갈 명문 구단 FC포르투 유스를 거쳐 포르투갈, 스페인, 우크라이나 등 유럽 무대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지난 2024시즌 처음으로 K리그2 무대에 입성해, 2년간 K리그 통산 71경기에 출전 30득점 4도움(플레이오프 포함)을 기록하며 한국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했다.
후이즈는 187㎝의 신체 조건을 바탕으로 제공권 장악 능력과 침착한 골 결정력을 겸비한 스트라이커다.
폭넓은 활동량과 연계 플레이로 상대의 압박을 분산시키고, 공격 전반에 걸쳐 활발한 움직임으로 득점 기회를 만들어내는 능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후이즈는 "서울 일원이 될 수 있고 새로운 도전과 기회가 왔음에 너무 큰 기쁨이다. 골과 도움 그리고 헌신적인 플레이로 팀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서울에는 많은 팬분들이 계신데 저를 신뢰해 주실 그분들을 위해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