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학생들도 無지갑 시대"…삼성페이에 고교 학생증 담는다

등록 2023.03.28 08:29:07수정 2023.03.28 08:31: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삼성전자-하나금융그룹 맞손…모바일 신분증 기능 활성화

삼페 학생증, 급식·도서실 이용도 가능…대학까지 확대 예정

[서울=뉴시스]삼성전자와 하나금융그룹은 27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본사에서 디지털 월렛 경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하나금융그룹과 제휴하고 있는 전국 108개 고등학교의 학생증이 삼성페이를 통해 발급 가능해질 예정이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서울=뉴시스]삼성전자와 하나금융그룹은 27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본사에서 디지털 월렛 경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하나금융그룹과 제휴하고 있는 전국 108개 고등학교의 학생증이 삼성페이를 통해 발급 가능해질 예정이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고등학교 학생증, 사원증 등 삼성페이의 모바일 신분증 기능이 더 다양해진다. 학생증의 경우에는 교내 급식실, 도서실 등까지 삼성페이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고등학교에 이어 대학교 학생증까지 삼성페이로 이용 가능하도록 기능도 확장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하나금융그룹과 지난 27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본사에서 디지털 월렛 경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증∙사원증 등 모바일 신분증 기능 활성화 ▲해외 결제 시스템 구축 ▲미래형 금융 서비스 모델 협력 등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하나금융그룹과 제휴하고 있는 고등학교의 학생증이 삼성페이를 통해 발급 가능해질 예정이다. 현재 전국 108개 고등학교가 하나금융그룹과 제휴를 맺고 있다. 이 중 사전 동의한 학교부터 순차적으로 발급과 사용이 가능해진다.

사전 동의가 이뤄지면 각 학교의 운영방식에 따라 실물 카드와 동일하게 삼성페이 학생증이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실물 학생증의 바코드로 학교 급식∙도서관 이용이 가능할 경우 삼성페이로 발급한 학생증도 바코드를 통해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해진다.

삼성페이를 업데이트한 뒤 학생증과 연결된 하나금융그룹 체크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기만 하면 학생증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삼성페이를 통해 학생증을 발급받으면 기존의 실물 학생증 대비 분실 위험성이 줄어들고 소지하기도 편해 사용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향후 발급 범위도 확대할 예정이다. 고등학교뿐만 아니라 대학교 학생증까지 발급 가능하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한지니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 (부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을 위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하나금융그룹과 함께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열린 파트너십으로 삼성페이 사용자들이 최상의 모바일 월렛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호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모바일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간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금융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