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기현, 김남국 교육위 배정에 "갈수록 태산…당장 의원직 사퇴해야"

등록 2023.06.03 14:03:27수정 2023.06.03 14:08: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민주·국회의장 무슨 생각…청년에 뭘 가르치겠단 건가"

선관위 감사 거부에 "노태악, 자리 연연할 것 아냐"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전국 당협위원장 워크숍'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06.02. 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전국 당협위원장 워크숍'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06.0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지율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3일 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교육위원회로 소속 상임위를 옮긴 데 대해 "대체 민주당과 국회의장은 무슨 생각을 하는 건지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회 발대식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갈수록 태산"이라며 "우리 청년, 국민들에게 무엇을 가르치겠다고 교육위에 배정하겠다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지금이라도 당장 의원직을 사퇴해야 하고 민주당운 즉각적인 제명 절차에 협조해야 마땅하다"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자녀 특혜 채용 의혹에 휩싸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감사원의 직무 감찰을 받지 않기로 결정한 데 대해선 "노태악 선관위원장과 선관위는 꼼수를 이제 그만 부리기 바란다"며 "국민, 청년들이 분노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김 대표는 "공직을 세습하는 못된 짓을 총체적·구조적으로 해온 것으로 보이는 조직이 무슨 할 말이 있다고 감사원 감사를 안 받겠다고 거부하겠다는 건가"라고 반문하며 "노 위원장은 책임지고 이제 자리에 연연할 것이 아니라는 점을 명확하게 말씀드린다"고 했다.

선관위 국정조사 관련해선 "민주당은 자신들 정권 시절 일어난 선관위를 둘러싼 각종 의혹에 전전긍긍하는 것 아닌가 의심하게 한다"며 "지난 정권에서 선관위가 얼마나 편파적으로 선거 관리를 했는지 국민들은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이번 기회에 반드시 진상을 밝혀 책임자를 문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이 이날 부산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규탄대회를 여는 데 대해선 "후쿠시마 오염수와 관련해 문재인 정권 시절부터 국제원자력기구(IAEA) 검증 절차를 거치는 것이 맞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윤석열 정부도 마찬가지로 과거 문재인 정권이 취했던 정책을 취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자신들에게 덮어씌워진 각종 의혹들을 벗어버리려고 몸부림친들 해결되지 않는다"며 "3대 리스크를 벗어나기 위한 것 중단하라"고 일갈했다.

김 대표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TV토론 관련해선 "적극 환영하고 당연히 해야 한다"면서도 "현안을 풀어나가는데 토론을 통해 해결하겠다는 게 말이 되나. 회담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회담은 내팽개치고 자신들 주장만 하려는 건 국정 자세가 아니다"라며 "토론은 적극 환영하고 지속적으로 계속하는 것을 바라고 있다. 별개로 각종 국정 현안을 협치의 자세로 풀어갈 수 있도록 양당 대표 회담에 임해달라"고 촉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