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유승민, 민주 '이래경 혁신위원장' 선임에 "혁신 아닌 자폭위원장"

등록 2023.06.05 14:07:57수정 2023.06.05 14:40: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천안함 자폭설' 주장한 사람이 혁신위원장"

"민주, 천안함 자폭설 입장 무엇인지 밝혀야"

[광주=뉴시스] 김혜인 기자 =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15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하고 있다. 2023.05.15. hyein0342@newsis.com

[광주=뉴시스] 김혜인 기자 =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15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하고 있다. 2023.05.1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5일 이래경 다른백년 이사장을 혁신위원장으로 선임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이재명·송영길·김남국의 부패 혐의에도 모자라 이런 사람을 혁신위원장으로 모시는 걸 보니 스스로 망하길 작정한 모양"이라고 비꼬았다.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민주당이 드디어 자폭의 길로 간다"며 "민주당에 혁신을 기대하기란 이렇게 어렵다. (이래경 위원장은) 혁신위원장이 아니라 자폭위원장"이라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2010년 3월26일 천안함은 북한 잠수정 어뢰 공격으로 폭침됐고, 대한민국 해군 장병 46+1명이 백령도 앞바다에서 산화했다"며 "이런 역사적 사실을 부정하고 천안함 '자폭설'을 주장한 사람이 민주당 혁신위원장"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회 제1당이 부패와 반역사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정치의 앞날이 정말 걱정된다"며 "민주당이 무슨 생각으로 이런 인선을 했는지, 천안함 자폭설에 대한 입장은 무엇인지 국민께 분명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부패, 반역사 인물들은 우리 정치에서 영원히 추방해야 정치가 바로 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민주당 혁신위원장에 선임된 이래경 이사장은 과거 기고문과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게시글로 이재명 대표를 찬양하면서 천안함 자폭설 등 음모론을 제기해 논란이 일고 있다.

국내 정치 분야에서는 정부여당에 비판적인 글을 주로 올렸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을 '윤가'라 지칭하며 윤 대통령의 퇴진을 주장하는 강경한 입장을 주로 드러냈다.

친이재명 성향도 엿보였다. 그는 "보면 볼수록 이재명은 든든하고 윤석열은 불안하며 알면 알수록 이재명은 박식하고 윤석열은 무식하며 까면 깔수록 이재명은 깨끗하고 윤석열은 더럽다"는 글을 공유했다.

천안함 자폭설을 비롯해 코로나19 미국 기원설, 대선 조작설 등 음모론 관련 글을 올리기도 해 향후 논란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