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온다, '오아시스스토리' 호텔 운영·객실관리 사업 인수[중기소식]

등록 2023.06.08 15:43: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온다(ONDA) 다이브. (이미지=온다 제공) 2023.06.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온다(ONDA) 다이브. (이미지=온다 제공) 2023.06.0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8일 중소기업계 소식.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가 B2B(기업간거래) 솔루션 개발업체 '오아시스스토리'의 호텔 운영·객실관리시스템(PMS) 사업 부문을 인수했다. 태국 호텔 PMS 솔루션 기업 호텔리어스 구루에 전략적 투자도 단행했다. 이를 통해 온다는 국내 시장은 물론 동남아, 중동 및 북아프리카, 유럽 등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쿠첸이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창고 대방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쿠첸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밥솥과 전기레인지(인덕션), 에어프라이어 등의 소형가전들이 행사 품목으로 구성됐다. 쿠첸은 6월 한달간 쿠첸몰 회원을 위한 다양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창고대방출 행사는 매주 금·토·일요일 3일간 진행된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이 NHN커머스와 손잡고 '샵바이'에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제공한다. NHN커머스의 자사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는 1인 기업부터 중대형 비즈니스까지 쉽게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확장형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종합환경기업 에코비트의 수처리 전문 자회사 에코비트워터가 AI 기반의 수처리 시스템 AIBROs를 개발했다. AIBROs는 IoT(사물인터넷) 수질 모니터링 센서를 통해 유입수와 방류수질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수질 변화에 따른 최적 운전조건을 시뮬레이션 해주는 인공지능형 하·폐수처리 자동제어 기술이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데이타몬드가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에서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의 도입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기부는 수요기업에게 제품 구매 가격의 최대 70%를 지원한다. 수요기업은 바우처를 활용해 서비스 상품 당 최대 22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형 모니터링 플랫폼 기업 와타랩스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소재의 풀먼 자카르타 탐린 CBD 호텔에서 파트너 행사를 연다. 와타랩스의 제품 개발 계획을 발표하고 인도네시아 파트너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판매 정책과 시장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엔지니어와 영업 담당자 대상 행사도 진행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스타트업 마야크루가 블로그 체험단 서비스 '슈퍼멤버스' 대상을 블로그를 하지 않는 사람들까지로 확대한다.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사람들도 슈퍼멤버스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영수증 리뷰만 남기면 슈퍼멤버스와 제휴된 매장에서 최소 10% 이상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 10년 간 KBS 교향악단을 후원하고 있는 씰리침대가 여주시민을 위한 특별음악회를 마련했다. 특별음악회는 여주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을 초청해 여주공장에서 진행된다. 현악 8중주단으로 특별 구성된 KBS 교향악단은 김아란 플루트 수석, 최준영 바리톤 등이 함께한다. 여주시민이라면 씰리침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6월 미팅파티 이벤트를 연다. 6월 미팅파티는 'For my love'는 가연의 노블레스 서비스에 가입된 정회원 남녀 각 8명이 참석하는 이벤트다. 24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호텔 코스 요리 등이 제공된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가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담당 매니저에게 문의하면 된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이 여성경제인협회 경기지회,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센터와 '경기도 여성기업 맞춤형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은 성장가능성이 우수한 여성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한다. 기보는 협회와 센터가 추천한 기업에 대해 '여성기업 보증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보증료 경감과 보증비율 확대', '벤처·이노비즈 인증 평가'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