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군, 하반기 구제역 예방백신 접종 등

[산청=뉴시스] 산청군, 구제역 예방백신 정기접종.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산청군은 11월 중순까지 지역내 가축 사육농가 10만4559마리를 대상으로 구제역 예방백신 정기접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구제역 예방접종 대상 가축은 소(한우, 젖소) 1만3282마리, 돼지 8만8256마리, 염소 3020마리 등이다.
예방접종반은 각 읍면 담당 공수의, 담당 공무원, 축협 직원, 한우협회회원 등으로 구성됐다.예방접종 후 4주가 경과되지 않은 가축, 출하 예정 2주 이내인 가축은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다.
임신 가축의 경우 접종 과정의 물리적 요인 등에 의한 유사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임신말기(7개월~분만일)에 해당되면 접종 유예를 신청할 수 있다.
소규모 농가는 공수의사 접종반이 직접 접종을 지원하며, 접종능력이 있는 농가에 대해서는 예방약품을 배부한다.
군은 과거 항체 양성률 기준미달 농가 등 방역취약농가에 대한 방역점검도 병행해 추진하고 접종이 완료된 4주 후 백신 접종 모니터링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산청군치매안심센터 개소 2주년 기념 홍보관 운영
산청군치매안심센터가 개소 2주년을 맞아 ‘치매, 우리 함께가요’를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홍보관에서는 개소 2주년 축하 SNS홍보와 치매인식개선 OX퀴즈, 치매 조기검진 안내,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홍보 등 치매정신 건강 서비스를 제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