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웹툰 작가·PD 지망생 위한 '토크콘서트' 10일 개최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대학교는 오는 10일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스타 웹툰 작가 및 현직 웹툰 PD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예비 웹툰 잡!카데미'를 연다고 8일 밝혔다.(사진=전주대 제공)](http://image.newsis.com/2023/06/07/NISI20230607_0001284069_web.jpg?rnd=20230607152851)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대학교는 오는 10일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스타 웹툰 작가 및 현직 웹툰 PD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예비 웹툰 잡!카데미'를 연다고 8일 밝혔다.(사진=전주대 제공)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는 청년 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에 씨앤씨레볼루션(주)·한국전파진흥협회의 '리얼! 웹툰 잡!카데미'가 선정돼 전국 6개 권역 내 10개 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전라권역에서는 유일하게 오는 2024학년도에 '웹툰만화콘텐츠학과'가 신설되는 전주대 인문콘텐츠대학에서 공동으로 개최해 의미가 있다.
구체적으로는 ▲네이버 연재 웹툰 'Ho!', '반짝반짝 작은 눈'의 '억수씨' 작가 특강(웹툰의 기획과 창작) ▲문화연구소 이재민 소장의 '웹툰 산업의 흐름과 전망' ▲이야기 프로덕션 이기진 이사의 '웹툰 '재미'의 비밀, 연출과 프로듀싱' ▲리플린(주) 김태영 대표의 '웹툰 PD의 직무 지향성' ▲발제 발표자 3인의 실무 사례에 대한 웹툰 토크쇼 및 취업과 진로 관련 상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전주대 인문콘텐츠대학 홈페이지(https://www.jj.ac.kr/human/index.jsp)에서 오는 9일까지 하면 된다.
전주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급성장 중인 웹툰 산업 현황과 직무·진로 소개 및 취업 관련 정보를 알려줌으로써 지역 청년에게 웹툰 산업 분야 취업교육과 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웹툰관련학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과 관계자에게 진학에 필요한 입시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