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삼도2동 ‘클린하우스 청결은 우리 손으로’

【제주=뉴시스】김용덕 기자 = 제주시 삼도2동 주민들이 27일 청결하고 악취가 없는 클린하우스를 만들기 위해 수거함 세척과 EM용액을 살포하고 있다. 2013.08.27. (사진 = 제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우선 삼도2동(동장 김진용)은 올해를 '삼도2동 불법쓰레기 근절의 해'로 정해 자생단체 회원들과 함께 연중 클린하우스 불법쓰레기 배출 단속 및 환경정비를 강화하고 있다.
또 8월 하순부터 자생단체 및 공무원 합동 근무조를 편성해 오후 7시부터 2시간 단속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도2동 통장협의회(회장 강봉하)는 관내 취약 클린하우스 16곳을 선정해 1일 8곳씩 8개 조로 나눠 클린하우스 이용 주민에게 올바른 배출 방법 및 쓰레기 줄이기 생활문화 정착 홍보 등 클린하우스 지킴이 활동을 펼치면서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청결하고 악취가 없는 클린하우스를 만들기 위해 주 1~2회 이상 수거함 세척과 EM용액을 살포하고 클린하우스 주변에 페츄니아 등 계절화를 심었다.

【제주=뉴시스】김용덕 기자 = 제주시 삼도2동 통장협의회(회장 강봉하)가 27일 관내 취약 클린하우스를 찾아 이용 주민에게 올바른 배출 방법 및 쓰레기 줄이기 생활문화 정착 홍보 등 클린하우스 지킴이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3.08.27.(사진 = 제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김진용 동장은 “11월에는 지금까지의 주민 활동상황을 기록한 사진 전시회를 열어 깨끗하고 쾌적한 삼도2동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는 동민들을 격려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