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1000여명 초청 어버이날 기념행사 등
세종시는 2일 세종시민체육관에서 100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45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성정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효행자 6명에게 국무총리 표창과 세종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참여한 어르신들께는 사랑과 감사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전문예술단의 부채춤과 설장구, 민요 등 축하공연을 선사했다.
◇ 세종시, 5월 말까지 세무서에 신고
세종시는 5월 말까지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개인 지방소득세를 동시 신고해야 한다고 2일 밝혔다.
개인지방소득세는 2016년도 종합소득이 있는 시민으로서 국세인 종합소득세 과세표준액에 지방소득세율(0.6~3.8%)을 적용해 산출한 세액에 세액공제·감면을 차감하고 결정된다.
신고방법은 국세청 홈텍스(www.hometax.go.kr)에 접속해 종합소득세와 함께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해 전자신고 할 수 있다.
납부방법은 납세자가 종합소득세 신고서에 개인 지방소득세를 함께 기재해 관할 세무서에 신고하고, 납부서를 발부받아 금융기관에 직접 납부하거나, 가상계좌납부, 인터넷 뱅킹, 신용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 가능하다.
◇ 세종시, 농촌일손돕기 나선다
세종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벼 모내기, 과실 솎기, 과수 봉지 씌우기, 고추 묘 심기 등으로 일손이 달리는 농가에 인력을 지원한다.
독거노인, 고령 농가, 수작업 인력이 많이 필요한 과수·채소 농가, 농업재해를 입은 농가 등을 우선지원 하며 5월부터 농업축산과, 읍·면·동사무소에 '일손돕기 알선(지원)창구'를 설치·운영한다.
일손돕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세종시 농업축산과(044-300-4324) 또는 희망지역 읍·면·동사무소에 참여 희망 일자와 장소, 인원 등을 신청하면 일손돕기 창구에서 알선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 아름동, 아름다운 가게 현판식
세종시 아름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광태)는 2일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관내 '아름다운 가게' 현판식을 가졌다.
아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호)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이웃사랑 나눔에 동참하고 정기적인 기부를 희망하는 가게와 기업을 발굴해 현판을 전달했다.
아름동 '아름다운 가게'는 뚜레주르, 정관장, 바푸리, 도담본가, 고봉민김밥, 네네치킨, 수호두파이, 롯데슈퍼, 이마트에브리데이 아름점이며, '아름다운일터'는 아름스포츠센터, 아름동행정복지센터이다.
아름동 아름다운가게는 지역 주민들에게 받은 고마움을 지역사회에 다시 돌려주고자 나눔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후원금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복지증진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세종소방본부, 부처님 오신 날 화재예방 총력
세종소방본부(본부장 채수종)는 오는 4일까지 부처님 오신 날과 연휴를 맞아 전 소방력을 총동원하여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유사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관내 주요사찰에 소방차량 2대와 인원 13명을 근접배치하고, 순찰활동을 통해 신속한 대응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소방본부는 화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4월 13일부터 27일까지 전통사찰등 43개소에 대해 소방특별조사와 현장지도점검을 완료했다.
◇ 세종교육연구원, 영양(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은 2일부터 한달 동안 매주 1회, 관내 유·초·중·고 저경력 영양(교)사 29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담당자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식생활과 사회 문화의 변화에 따른 비만 학생 증가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학생들의 올바른 식생활과 건강관리 지도 역량을 기르기 위해 계획됐다.
직무연수는 학교급별 학생의 건강 식단 관리, 급식실 위생과 안전 관리, 학생의 식생활 교육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금남초등학교 오향란 교사는 '학교급별 건강 식단'이란 주제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신체 발달 단계에 따른 균형 잡힌 식단 구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가정과의 연계 지도를 통한 비만 예방과 운동 지도의 필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