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나우, 여름휴가 예약 트렌드 공개…호텔은 제주, 액티비티는 경기
7~8월 호텔·액티비티 예약 데이터 분석
액티비티 예약은 경기, 서울 순…티켓 판매 1위 캐리비안베이
휴가철 호텔 최대 2만원 즉시할인, 신규회원 15만원 쿠폰팩 등 제공

호텔∙리조트 예약 서비스 호텔나우가 7~8월 호텔 및 액티비티 예약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미리 보는 여름휴가 예약 트렌드’를 29일 공개했다.
호텔나우 여름휴가 예약 트렌드에 따르면 국내 호텔 예약건 중 제주 지역 호텔이 35%를 차지했다. 2위는 강원(25%), 3위는 부산(15%) 지역으로 나타났으며, 전라, 경상 지역은 각각 9%, 8%를 기록했다.
호텔 예약 관련 최근 검색량이 급증한 키워드는 ‘수영장’, ‘풀빌라’, ‘리조트’, ‘4인’, ‘오션뷰’ 등이다.
액티비티 7~8월 예약 비중은 경기 지역이 50%로 가장 컸고, 서울(20%), 제주(12%), 충남(5%), 강원(3%) 지역이 뒤를 이었다.
액티비티 상품 유형별 예약률은 워터파크/스파 이용권(34%), 테마파크 이용권(23%), 입장권(22%), 레포츠(15%), 체험 및 축제(3%) 순으로 높았다. 입장권 카테고리에는 동∙식물원, 박물관 등 문화관광시설과 전시회, 테마카페 등이 포함된다.
개별 판매 비중에서는 캐리비안베이(34%), 에버랜드(20%), 샤갈 러브앤라이프 展(7%), 파라다이스스파 도고(6%), AK수상레저(5%)가 상위 5위권에 올랐다. 판매 상위권 절반 이상을 물놀이 시설이 차지하며 계절성이 뚜렷하게 드러났다.
한편, 호텔나우는 여름휴가 시즌 내내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기획전에 참여하는 호텔에 예약하면 최대 2만원의 즉시할인 쿠폰, 호텔별 특가/특전 등 혜택을 제공한다.
7월 기획전 참여 호텔은 서울 그랜드힐튼 호텔, 롯데호텔월드, 제주 메종글래드 호텔,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부산 라마다앙코르 해운대, 켄트호텔 광안리, 사천 아르떼 리조트, 여수 히든베이 호텔 등 21곳이다.
7월말까지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액티비티 할인쿠폰을 포함한 15만원 쿠폰팩도 100% 증정한다.
김가영 호텔나우 대표는 “여름 휴가철은 평월 대비 예약량이 3배 가량 급증하는 연중 가장 큰 성수기인 만큼 기존 고객뿐 아니라 신규 고객들도 부담 없이 자사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