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브릭' 세트 같은 레고호텔…중세 성 객실 들어가보니
강원도 춘천에 레고랜드 호텔 내달 개장
7월 주말 3인 가족 2박3일에 200만원 육박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알록달록한 레고 모형을 연상시키는 외관부터가 아이들의 탄성을 자아낼 만했다. 춘천에 들어선 레고랜드 호텔은 외관과 객실 곳곳이 '레고'의 꿈과 환상으로 꾸며졌다.
레고랜드 코리아리조트는 지난 16일 강원도 춘천시 레고랜드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달 1일 문을 여는 레고 호텔을 처음 공개했다.
이 호텔은 4층 규모로 주변 환경에 비해 튀지 않는다. 레고로 만든 성을 연상시키는 외관을 강조하기에 알맞은 층고였다. 내부 인테리어와 객실은 한결같이 레고 테마가 적용됐다.
객실은 총 154개로 객실 크기와 위치에 따라 프리미엄, 스위트, 딜럭스 스위트 등으로 나뉜다.
객실 하나 하나에 레고 특유의 디테일이 살아있다.
중세 유럽의 성처럼 꾸민 킹덤 객실부터▲해적을 콘셉트로 한 해적선 스타일의 파이러츠 객실 ▲일본 중세시대 닌자를 모티브로 삼은 군인 '닌자고'를 콘셉트로 한 닌자고 객실 ▲레고의 최고 인기 시리즈 중 하나인 프렌즈를 테마로 한 프렌즈 객실 등 4개 테마로 객실을 꾸몄다.
아이가 레고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테마로 재미있게 꾸민 객실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이 휴식하기에도 흥미를 배가시킬 만했다.
객실에는 공용 침실 외에 어린이를 위한 2층 침대가 있는 별도 침실까지 마련돼 있다. 여기에 아이가 가지고 놀 수 있는 레고 브릭까지 배치돼 있었다.
객실에서 의외의 놀거리도 눈에 띈다.
'보물 찾기' 이벤트가 그것이다. 객실에 숨겨진 여러 단서를 찾아 퀴즈를 풀고, 퀴즈 정답으로 객실에 비치된 보물 상자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상자 안에 준비된 레고 선물을 얻을 수 있다. 레고 특유의 아이디어로 아이·어른 할 것 없이 즐길 수 있는 레고 호텔의 지향점을 잘 보여준다.
![[서울=뉴시스]레고랜드 호텔 객실.(사진출처: 레고랜드 코리아 제공) 2022.06.16.](https://img1.newsis.com/2022/06/16/NISI20220616_0001021532_web.jpg?rnd=20220616165717)
[서울=뉴시스]레고랜드 호텔 객실.(사진출처: 레고랜드 코리아 제공) 2022.06.16.
객실 밖에도 레고 특유의 놀거리 공간들이 넘친다.
유아용 수영장인 '워터 플레이'를 비롯해 놀이 공간인 '어드벤처 플레이', 레고 마스터 빌더들이 직접 어린이들의 레고 브릭 조립에 대해 알려주는 '크리에이티브 워크숍'까지 운영한다.
다만 레고 호텔은 이용요금이 다소 비싸게 느껴질 순 있다.
아이 1명을 둔 3인 가족이 오는 7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2박3일간 이 호텔에 머물려면 객실 투숙비만 200만원에 육박한다.
실제 레고랜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7월1일 금요일부터 7월3일 일요일까지 성인 2명과 아이 1명의 파이러츠 프리미엄 객실 투숙 비용은 182만원에 달한다. 여기에 세금과 봉사료를 합하면 투숙비로만 200만원을 넘게 내야 한다.
안전시설이 다소 미흡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객실 내부에서 아이가 레고 브릭을 가지고 놀다가 삼키거나 뛰어놀다가 다칠 경우 응급조치를 할 수 있는 의무실이 호텔 안에는 마련돼 있지 않다.
물론 레고 브릭이 배치된 곳에는 작은 글씨로 '질식 위험'이라고 쓰여져 있고, 브릭 크기도 모두 스터드 6개 짜리로 아이가 삼키기에는 다소 크기 때문에 사고 가능성은 낮은 편이다. 그러나 아이를 주 타깃으로 한 호텔에 전용 의무실이 없는 것은 아쉬운 대목이다.
레고 호텔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의무실은 레고랜드 파크와 공유할 예정"이라며 "파크 의무실과 거리가 150m정도로 멀지 않다"고 말했다.
호텔 편의점 등 내부 부대시설이 아직 부족하다는 목소리도 들린다. 호텔 안에 조식과 석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은 물론 커피나 차, 와인 등 주류를 판매하는 스카이라인 라운지가 있지만, 기념품 숍인 '미니 빅샵'을 제외하면 편의점처럼 고객들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다소 부족한 실정이다.
호텔 바로 옆에 레고랜드 파크가 위치해 레고 호텔에 투숙한 후 레고랜드 파크와 연계 이용이 편리하지만 아직까지 레고랜드 파크 외에는 다른 볼거리가 거의 없는 입지인 점도 아쉽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