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파없는 밀양시 만든다"…겨울철 대비 상수도 시설물 안전점검

밀양시가 상수도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취·정수장 2곳, 가압장 14곳, 정·배수지 6곳에 대한 구조물의 손상 및 안전성 여부, 기계·전기·통신 및 자동제어 설비 작동상태 등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했다.
점검결과 상수도 시설물의 구조물 손상이나 운영설비에 대한 문제점은 발견되지 않았다. 시는 앞으로도 급격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시설물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할 계획이다.

밀양시가 상수도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누수나 동파사고 신고는 밀양시청 상하수도과(055-359-5411~4, 5406) 또는 교동정수장(055-359-5594)으로, 마을상수도 계량기는 마을이장 및 상수도 관리자에게 신고하면 된다.
이갑렬 정수운영담당은 "겨울철 대비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으로 시민들에게 불편함 없이 상수도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 가정에서도 수도계량기와 수도관에 대한 동파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점검 및 보온 조처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