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오는 31일 신년 기자회견…"총선 정책 비전 제시"
이재명, 31일 오전 11시 국회 사랑재서 신년 기자회견
"경제·외교·안보 등 국정 현안 해법 제시하고 정책 비전도"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01.26. sccho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4/01/26/NISI20240126_0020209556_web.jpg?rnd=20240126094300)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01.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조재완 신재현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31일 신년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 정책 비전을 제시한다.
강선우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브리핑에서 "이 대표가 31일 오전 11시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 "이 대표가 경제, 외교, 안보 분야 등 국정 현안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4월 10일 총선에서 민주당이 국민 선택을 받기 위한 정책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당 지도부는 전날 괴한으로부터 습격 당해 입원 치료 중인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에게 병문안을 타진했으나 성사되진 않았다.
강 대변인은 "홍익표 원내대표와 고민정 최고위원이 배 의원 병문안을 가려고 의사를 타진했는데 배 의원 측이 정중히 사양했다"고 전했다.
강 대변인은 총선을 앞두고 정치테러 사건이 잇달아 발생한 것과 관련 "모방범죄도 굉장히 우려되는 상황이고 관련해서 종합적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이미 발생한 정치테러와 관련 엄중하고 정밀한 수사가 있어야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 지도부는 이날 최고위에서 4·10 재보궐선거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설치 및 구성의 건을 의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윤재옥 "민주, 이재명 피습 음모론 확산 안간힘…공천 분란 가리려"
- 이재명 "정부여당, 공통공약 점검해 이행해야…지금은 실천할 때"
- 이재명, 윤에 "부당한 정치·선거개입 당장 중단해야…국정운영 실종"
- 이재명, 한동훈 외면 윤석열 공세…'윤 아바타론' 부각
- 이재명 이어 배현진 피습…한 총리 "용납 못할 심각한 범죄행위"
- 여야, 배현진 피습에 한목소리…한동훈 "범인 엄벌" 이재명 "정치테러"(종합)
- 이재명, 배현진 피습에 "상처가 저릿해와…정치테러 용납안돼"
- 이재명 경기도 참모들, 현역 없는 '무주공산' 지역 출마
- 민경욱, 1심 무죄…"이재명 안 돼" 불법 선거운동 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