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9급 공무원 국·영 시험 '직무형'…예시문제 추가 공개
인사처, 9급 국어·영어 과목 각 20문항 예시문제 2차 공개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일인 지난해 4월8일 서울 서초구의 한 학교 시험장에 수험생들이 들어가고 있는 모습.(사진=인사혁신처 제공)2023.04.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인사혁신처는 내년부터 새로운 출제 기조로 전환되는 9급 공무원 시험 국어·영어 과목의 2차 예시 문제를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출제 기조 전환을 예고하며 1차 예시 문제를 공개한 데 이어, 수험생들이 새로운 문제 유형에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국어·영어 과목 각각 20문항의 예시 문제를 추가로 공개한 것이다.
국어는 기본적인 국어 능력과 이해, 추론, 비판력 등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영어는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용적인 영어 능력을 평가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문제 유형은 내년부터 인사처가 출제하는 국가·지방직 9급 공채 시험 및 지역인재 9급 시험에 적용될 예정이다.
손무조 인재채용국장은 "작년에 이어 수험생들의 문제 유형 적응을 돕기 위해 2차 예시 문제를 공개하게 됐다"며 "내년 9급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