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인천교육청, 공무직 1338명 정기 인사 발표 등

(사진= 인천시교육청 제공)
이번 정기 전보는 장기 근무에 따른 조직 침체를 해소하고, 인사 고충 해결을 통한 조직 내 근무 분위기 개선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이번 정기인사에는 2025년 제1회 교육공무직원 공개 채용에서 최초로 시행한 늘봄행정실무사와 특성화고 우수 인재 전형 교무행정실무사(통합) 최종 합격자가 포함됐다.
또 2025년 3월 신설 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조리실무사 등 3개 직종 19명과 ‘동부 거점형 늘봄센터’ 개소를 위한 초등돌봄전담사 4명을 2월 14일 자로 조기 발령했다.
신규 교육공무직원의 빠른 적응을 위해 2월 24일부터 2일 동안 인천시교육연수원에서 복무 관리, 직종별 기본 교육 등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신뢰와 존중의 ‘2025년도 자체감사 계획’ 수립·시행
인천시교육청은 ‘청렴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인천교육 구현’을 위한 2025년도 자체 감사 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감사는 교육현장을 지원하는 소통 감사, 비리의 원천을 제거하는 예방 감사, 공정한 인천교육을 위한 청렴 감사,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열린 감사에 중점을 둔다.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각급학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종합감사 및 학교 자율감사를 시행하여 교육 현장 지원 및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또 2024년 청렴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청렴·반부패 정책 추진 계획’을 마련하여 체감할 수 있는 청렴도 향상에 힘쓰고, 시민 감사관 제도 및 감사 처분 기준 정비로 감사 운영 투명성, 공정성, 수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학교 현장의 어려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적극 행정 관련 제도를 홍보하고, 적극 행정 인센티브 및 면책 부여 등 지원을 강화해 공무원의 적극적인 업무 수행을 장려할 예정이다.
또 소극 행정이나 비리 관련 공무원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공정하고 청렴한 인천교육을 구현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