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구소식]달서구, 청소년 정신건강증진 집단교육 운영 등

등록 2025.02.25 15:46: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구=뉴시스] 대구시 달서구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심리검사를 활용해 자신의 성격을 탐색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집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대구시 달서구 제공) 2025.02.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대구시 달서구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심리검사를 활용해 자신의 성격을 탐색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집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대구시 달서구 제공) 2025.02.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시 달서구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심리검사를 활용해 자신의 성격을 탐색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집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기질 및 성격 검사(TCI)를 해석하며 자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모난 모습도 있는 그대로 수용하는 등 성격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조별 활동, 감각 알아차리기, 발표 등 보다 활동적인 형태로 교육을 제공해 프로그램 내용을 경험적으로 체득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대구=뉴시스] 대구시 달서구청 전경. (사진=대구시 달서구 제공) 2025.02.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대구시 달서구청 전경. (사진=대구시 달서구 제공) 2025.02.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달서구,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입학생 선물세트 지원

대구시 달서구는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및 밀알의 '2025년 책가방 보내기 사업'과 연계해 달서구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입학생 17명에게 책가방과 입학선물세트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업은 사례 관리 아동 중 초등학교 입학생 17명을 선정해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관리사를 통해 책가방과 학용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드림스타트’는 0세~12세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교육·정서·문화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 아동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라면 직접 방문 또는 전화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대구=뉴시스] 이승협 대구경찰청장이 25일 우수 지역 관서로 선정된 성서경찰서 성서파출소를 방문해 유공 경찰관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현장 경찰관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대구경찰청 제공) 2025.02.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승협 대구경찰청장이 25일 우수 지역 관서로 선정된 성서경찰서 성서파출소를 방문해 유공 경찰관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현장 경찰관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대구경찰청 제공) 2025.02.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승협 대구경찰청장, 성서파출소 현장 방문

이승협 대구경찰청장은 25일 우수 지역 관서로 선정된 성서경찰서 성서파출소를 방문해 유공 경찰관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현장 경찰관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대구경찰청은 산하 지구대 31곳, 파출소 35곳을 대상으로 주요 치안 활동을 평가해 매월 지구대와 파출소 1·2위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성서파출소는 범죄 대응도 및 범죄예방 활동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지난 1월 우수 파출소 1위에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