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3', 몰랑이 제휴 이벤트 참여 건수 290만 돌파
위메이드플레이, 대표작 애니팡3에 몰랑이 IP 제휴 이벤트
애니팡3 개발팀이 기획하고 원작사 감수한 21종 몰랑이 인기

인기 캐릭터 IP '몰랑이'와 제휴한 '애니팡3'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와 '몰랑이' IP(지식재산권)의 제휴 이벤트 참여 건수가 29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이벤트 시작 8일만에 이룬 성과다. 이번 인기는 신규 하와이안 몰랑이 등 21종에 달하는 몰랑이 캐릭터의 다양화, 7종으로 확대한 연계 이벤트가 배경으로 꼽힌다. 특히 해적 몰랑이, 앨리스 몰랑이 등 퍼즐 에피소드에 맞춘 몰랑이 캐릭터 출시는 퍼즐의 재미와 소장 가치를 더해주며 이용자 호응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몰랑이 캐릭터 21종을 증정하는 다양한 미션형 이벤트로는 ▲피우피우 풍선파티(삐약이 몰랑이) ▲몰랑박스를 열어라(회색냥이 몰랑이) ▲몰랑이의 모험패스(앨리스 몰랑이) ▲몰랑이와 뽑기뽑기(해적 몰랑이 등 15종) ▲몰랑 컬렉션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챕터별 4종 미션을 완료하는 4개 챕터로 구성한 플레이 리스트는 DJ 몰랑이와 함께 몰랑이 이모티콘, 로봇 청소기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몰랑이 제휴 이벤트에서 선보인 캐릭터들은 애니팡3 개발팀에서 직접 기획, 디자인했다. 해적 몰랑이 등 대부분 캐릭터가 퍼즐 스토리에 연계된 특수 스킬과 에피소드 기반으로 개발돼 재미를 더했고 원작사와의 협업으로 IP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애니팡3’ 서비스를 맡고 있는 이중현 PD는 “게임 활용도와 원작 IP 등 게임뿐 아니라 IP를 즐기는 재미를 준비한 이벤트”라며 “남은 행사 기간 동안 ‘애니팡3’ 이용자들과 IP팬들께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짱구는 못말려, 몰랑이 등 인기 IP와 제휴에 이어 올해 첫 인기 IP와의 제휴로 몰랑이 캐릭터와 이벤트를 선보인 이번 행사는 6월 3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