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Springer Nature Editor of Distinction Awards' 수상
식품영양학전공 정도원 교수
"SCI급 국제학술지 Scientific Reports 편집 기어 공로 인정"

동덕여대 식품영양학전공 정도원 교수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의 뛰어난 편집자(editor)로 선정됐다. (사진=동덕여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해당 수상은 Springer Nature가 매해 출판하는 저널지에 탁월하게 기여한 편집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Scientific Reports는 네이처(Nature)지의 자매지로, '종합적 과학(multidisciplinary science)'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학술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SCI Q1 등급(상위 25%)에 해당하는 국제 학술지다.
정 교수는 2023년 12월부터 편집자로 활동해 왔으며 투고되는 논문에 대한 편집 과정에서의 기여도가 높이 평가돼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정 교수는 "Scientific Reports의 편집자로서 평가받은 상을 기반으로, 앞으로 연구자로서도 수준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재 정 교수는 개인맞춤형 발효식품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연구를 수행 중이다. 특히 식품 유래 발효미생물을 종균으로 활용하고, 발효식품 내 미생물 간 유전자 수평 전이 기전에 집중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