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약용 선생 자료 한 곳에…남양주시, 도서관 통합 아카이브 구축
대관 시스템도 개선

도서관 홈페이지에 구축된 정약용 아카이브. (사진=남양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남양주시 도서관에서 정약용 선생 관련 자료를 한 곳에서 통합 검색하고 시설 대관도 달력으로 쉽게 신청할 수 있게 됐다.
경기 남양주시는 도서관 시설 이용 편의성 제고와 정약용 자료 접근성 강화를 위한 도서관 시스템 개선 사업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민들이 도서관 시설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정약용 선생 관련 자료를 통합 제공해 학술·교육적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개선사항은 정약용 관련 자료 통합 제공을 위한 아카이브 페이지 구축, 도서관 시설 신청 시스템의 직관적 개편, 이석영도서관 그랜드피아노 대관 신청 페이지 구축 등이다.
이번 시스템 개선으로 도서관 시설 대관 신청 시 시간 단위가 아닌 원하는 시간대를 자율적으로 선택해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달력 기반 인터페이스가 도입돼 날짜별 신청 현황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면서 시민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정보·문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