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과학으로 떠나는 탄동천 여행 '스탬프 투어'
국립중앙과학관·대전과학체험관 등 5개 기관 참여
![[대전=뉴시스] 대전 과학으로 떠나는 탄동천 여행 '스탬프 투어' 안내문.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7/25/NISI20250725_0001902905_web.jpg?rnd=20250725135239)
[대전=뉴시스] 대전 과학으로 떠나는 탄동천 여행 '스탬프 투어' 안내문.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해 체결한 ‘탄동천 과학·발명 특화 둘레길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탄동천 일대의 과학·발명 인프라를 활용해 과학 문화를 대중화하고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행사다.
스탬프 투어에는 국립중앙과학관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한국조폐공사,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등 5개 과학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스탬프 용지는 각 기관에 비치돼 있다.
참가자는 각 기관의 전시를 관람하고 과학·발명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모든 기관의 스탬프를 완성한 참가자에게는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의 창의발명체험관에서 기념품도 제공된다.
정용래 구청장은 "스탬프 투어를 통해 과학을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배우고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과학도시 유성의 특색을 살려 모든 세대가 과학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