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의회 정책간담회, 현안 사업 해법 머리 맞댔다
추진 방향, 협력 전략 논의
![[구미=뉴시스] 구미시 정책 간담회. (사진=구미시 제공) 2025.08.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8/05/NISI20250805_0001911361_web.jpg?rnd=20250805171108)
[구미=뉴시스] 구미시 정책 간담회. (사진=구미시 제공) 2025.08.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5일 시청 강당에서 국민의힘 소속 구미시의원과 정책간담회를 열고, 주요 시정 현안 추진 방향과 협력 전략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김장호 구미시장과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부시장, 실·국장 등 간부 공무원이 참석했다.
구미시는 간담회에서 ▲구미문화선도산단 조성 ▲장천 일반산단 조성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건립 ▲3대 축제 활성화 ▲낭만 힐링도시 인프라 구축 등 주요 역점 사업을 설명하고, 시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읍면동 권역별로 추진 중인 주민 숙원사업이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시의회의 지원을 당부했다.
새 정부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구미경제자유구역 지정 ▲국가 푸드테크 클러스터 기반 조성 ▲대구경북선(서대구~의성) 내 동구미역 신설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시는 해당 사업들이 지역 미래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시의회와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 사업들이 조속히 실행돼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의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은 "오늘 논의된 현안에 대해 시의회도 정책 파트너로서 책임감을 갖고 적극 협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지역 정치권과의 정책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