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로 출근"…어촌어항공단, 어촌마을 워케이션 6선 추천
일과 휴식을 동시에…어촌마을 워케이션 명소 소개
![[서울=뉴시스] 어촌마을 워케이션 홍보 포스터.](https://img1.newsis.com/2025/08/13/NISI20250813_0001917069_web.jpg?rnd=20250813093805)
[서울=뉴시스] 어촌마을 워케이션 홍보 포스터.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과 해양수산부(장관 전재수)는 여름휴가를 미처 계획하지 못한 국민을 위해 일과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어촌마을 워케이션 명소 6곳을 소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어촌마을 워케이션은 공단과 해수부가 어촌소멸 대응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마을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공유오피스를 조성하고, 체험·숙박·음식 등을 연계해 마을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한국관광공사의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원을 통해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되고 있다.
자연 속에서 재충전하는 시간
여름바다에서 즐기는 해양레저 '워케이션'
강원 양양 수산마을의 업무공간에서 보이는 마리나에 정박돼 있는 요트를 보면 해외 휴양지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든다. 일을 마치고 요트, 투명카누 등의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다. 제주도 제주시 김녕마을은 새하얀 모래사장과 에메랄드빛 물색이 매력적인 김녕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 있다. 해녀체험, 바릇잡이 등 어촌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함께라면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다.
문화와 미식의 발견
홍종욱 공단 이사장은 "국민들께서 공단이 추천하는 어촌마을 워케이션 6곳에 방문해 일과 휴식을 동시에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촌마을 워케이션'을 신청하면 지원금으로 할인된 비용으로 워케이션사업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 및 예약은 포스터 내 QR코드와 바다여행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