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창사 이래 최초 쇼호스트·PD 동시 채용
![[서울=뉴시스] 롯데홈쇼핑은 창사 이래 최초로 쇼호스트, PD를 동시에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8/27/NISI20250827_0001927503_web.jpg?rnd=20250827083834)
[서울=뉴시스] 롯데홈쇼핑은 창사 이래 최초로 쇼호스트, PD를 동시에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롯데홈쇼핑은 창사 이래 최초로 쇼호스트, PD를 동시에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방송 핵심 직무 간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미디어 경계가 무너진 '빅블러(Big Blur)' 시대를 맞아 TV홈쇼핑을 넘어 모바일 채널 전반에서 방송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쇼호스트는 단순한 상품 소개를 넘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스토리텔링 역량과 방송 기획력을 함께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PD는 유튜브, OTT 등 뉴미디어 트렌드를 분석하고 새로운 방송 포맷을 기획·실행할 수 있는 인재를 우대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TV, 라이브커머스, SNS(소셜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약하는 멀티채널 방송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다음 달 1일부터 8일까지 롯데홈쇼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쇼호스트 전형은 1분 자기소개 및 상품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시작으로 카메라 및 오디오 테스트, 업무 적합성 면접 등 2개월 동안 다각도로 역량을 평가한다.
최종 선발된 예비 쇼호스트들은 목소리 훈련, 카메라 테스트, 쇼호스트 멘토링, 상품 PT 등 인턴 교육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PD 직군은 방송 기획, 영상 제작, 트렌드 분석 등 미디어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2년 이상 8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방송 경험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제작 능력까지 폭넓게 검증해 차세대 방송 콘텐츠 기획자로서의 가능성을 집중 평가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