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의회 "공공기관 2차 이전, 광주시·전남도 협력해야"
정부에 지역특화형 기관 이전 요청도
![[광주=뉴시스] 광주 광산구의회 의원들이 국정과제로 추진되는 공공기관 2차 이전과 관련해 광주시와 전남도의 협력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 = 광주 광산구의회 제공) 2025.09.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9/04/NISI20250904_0001935178_web.jpg?rnd=20250904150445)
[광주=뉴시스] 광주 광산구의회 의원들이 국정과제로 추진되는 공공기관 2차 이전과 관련해 광주시와 전남도의 협력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 = 광주 광산구의회 제공) 2025.09.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박기웅 기자 = 광주 광산구의회가 국정과제로 추진되는 공공기관 2차 이전과 관련해 광주시와 전남도의 협력을 촉구하고 나섰다.
광산구의회 의원들은 4일 성명을 내고 "정부가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을 국정 과제로 채택하면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간 유치 경쟁이 치열해졌다.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성공을 위해 광주시와 전남도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광주시와 전남도는 인공지능(AI)과 에너지를 전략산업으로 삼고 관련 공공기관 유치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혁신도시 1차 정책에서 드러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유관기관의 선제적 이전을 통해 산·학·연 클러스터를 조성, 자족도시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교육·의료·문화·교통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특별 예산을 확보하고 에너지산업 중심기업 유치 방안도 함께 마련해야 한다"며 "정부는 실효성 있는 이전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세부 가이드라인을 수립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부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전남에 지역특화형 공공기관을 배치해 달라"면서 "광주시와 전남도 역시 초광역 협력을 통해 2차 이전 정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달라"고 요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