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국 문경시장 "다져온 기반을 확실한 성과로 연결"[신년사]

신현국 경북 문경시장 *재판매 및 DB 금지
신 시장은 1일 신년사를 통해 새해 시정 목표로 문경의 새 역사가 될 '3대 전략 프로젝트' 완수에 올인, 역세권과 원도심 잇는 문경형 경제거점 구축, 농업소득 1조원 시대 견인 등을 제시하며 이같이 말했다.
먼저, 숭실대학교 문경캠퍼스 건립은 양 대학이 상생하는 완벽한 통합비전을 확정해 연내 실질적인 MOA 체결로 결실을 맺을 계획이다.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사업은 본공사 추진에 총력을 기울인다. 테르메 유치와 연계한 관광지 개발도 본격화해 2027년 새재권역을 명품 관광축으로 완성할 방침이다.
'2031 세계군인체육대회'는 관계 부처와 긴밀히 협력해 국제행사 승인 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2026년을 '유치 확정의 해'로 만든다는 복안이다.
역세권 도시개발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문경의 새로운 성장축을 확실히 세울 계획이다.
모터사이클 레이싱파크 조성과 농산물 도매시장 건립 등 신산업 영역을 개척해 지역 경제의 체질을 강화할 방침이다.
감홍사과, 오미자, 약돌한우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재배면적과 사육두수를 획기적으로 늘려 농가 소득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신 시장은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변화를 체감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문경을 완성하겠다"며 "공직자 여러분과 함께 시작한 모든 약속을 끝까지 책임지고 완수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