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외국인 체험형 쇼핑 페스티벌 개최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중구 롯데백화점 광복점. yulnet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6/01/15/NISI20260115_0002040979_web.jpg?rnd=20260115072454)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중구 롯데백화점 광복점. [email protected]
이번 행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광복동·남포동·자갈치시장 등 부산 대표 상권을 보다 폭넓게 경험하고, 쇼핑과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참여형 소비 촉진 프로그램이다.
먼저 이 기간 지역 상권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인증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영수증 인증 이벤트'를 연다. 남포동, 자갈치시장 등 지역 상점에서 당일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더불어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와우패스 교통카드'를 추가로 증정한다.
SNS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됐다. 코리아그랜드세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따뜻한 음료와 함께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아울러 쇼핑의 재미를 더하는 'K-쇼핑 카트 채우기' 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테마별로 구성된 공 던지기 게임에 참여해 미션을 성공하면 랜덤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원스톱 쇼핑 편의 서비스'도 강화된다. 여행 가방을 맡길 수 있는 물품 보관함과 전용 택스 리펀(Tax Refund), 환전 서비스를 운영해 쾌적한 쇼핑 환경을 조성했다. 구매 혜택으로는 식품관 5000원 할인권 등이 포함된 'Only 외국인 스페셜 쿠폰북'을 배포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시 부산 인기 카페 브랜드 '블랙업'의 해수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부산관광공사와 협업해 '비짓 부산 패스'(VISIT BUSAN PASS) 소지자 대상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구글맵 리뷰 이벤트를 통해 리얼스 굿즈를 증정하는 등 글로벌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광복점은 전했다.
조규장 광복점장은 "이번 행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백화점 뿐만 아니라 부산 원도심의 매력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광복동 일대가 글로벌 관광 명소로 활기를 띠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