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리더십 산실"…'뉴시스 여성 CEO 아카데미 2기' 개강
여성 특유의 포용·협업 리더십 조명
산업·금융·공공 여성 리더 한자리에
웰빙부터 대관까지 실전형 커리큘럼
2월10일 개강, 총 11주 과정 운영

[서울=뉴시스]유희석 기자 = 국내외 불확실성이 상수가 된 경영 환경 속에서 여성 리더십이 기업과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끄는 핵심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위기 대응 능력과 유연한 의사결정, 협업 중심의 리더십이 요구되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다.
뉴시스는 이러한 변화에 주목해 대한민국 여성 리더들이 시대의 전환기를 관통하는 통찰을 얻고, 실질적인 성장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제2기 뉴시스 여성 CEO 리더십 아카데미'를 오는 10일 개강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다양성과 복합성이 확대된 현대 사회에서 여성 특유의 리더십이 한국 사회의 주요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뉴시스는 남성과 다른 여성 고유의 포용력과 협업 능력,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유연한 리더십이 위기와 혼란의 시대를 돌파할 해법이 될 수 있다고 보고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아카데미는 총 11개 강의로 구성되며 오는 4월 말까지 진행된다. 강의는 웰빙, 네트워킹, 리더십을 큰 축으로 삼아 경영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내용으로 채워진다.
강사진도 각 분야 전문가들로 꾸려졌다. 남극대륙 단독 횡단 기록을 보유한 산악인 김영미, 임원정 이화여대 정신의학과 교수, 박진영 공감커뮤니케이션연구소 대표, 소통 전문가 이호선 교수, 고건민 더불어민주당 보좌진협의회 회장 등이 강사로 참여해 리더의 내적 역량부터 대외 소통과 대관 전략까지 폭넓게 다룬다.
아영FBC 와인 클래스를 통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현장 중심의 특화 교육도 마련됐다.
▲교육기간: 2월10일~4월29일(총 11주)
▲교육시간: 오전 7시~9시
▲교육장소: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서울 37층 가넷스위트 외
▲교육대상: 기업·금융·공공기관 여성 CEO 및 임원, 팀장
▲문의: 02-721-7419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