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홍익표와 회동…1박2일로 제주 찾아 민생 행보도
회동에서 영수회담·특검 등 논의 있을 듯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32회국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2026.02.04. kgb@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6/02/04/NISI20260204_0021149829_web.jpg?rnd=20260204102003)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32회국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2026.02.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승재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5일 오전 11시 국회에서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을 만난다.
이번 회동에서는 장 대표가 4일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제안한 이재명 대통령과의 영수회담 추진 등에 관한 논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추진된 3대 특검(내란·김건희·채상병 특검)을 잇는 2차종합특검에 대해서는 중단을 촉구할 것으로 보인다. 나아가 여권을 겨냥한 항소 포기·통일교 게이트·공천 뇌물 특검 등 이른바 3대 특검 도입에 대한 언급도 있을 수 있다.
장 대표는 전날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이재명 정부의 실패를 바라지 않는다"며 "정부의 실패가 나라의 쇠퇴와 국민의 좌절로 이어지는 것을 뼈저리게 봐왔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의 걱정이 큰 물가와 환율 문제, 수도권 부동산 문제, 미국의 통상 압력 문제 등 민생 현안을 중심으로 국민의 목소리를 전하고 우리 당의 대안도 설명하겠다"며 "특검 추진 등 정치 현안도 허심탄회하게 논의를 했으면 한다"고 했다.
장 대표는 오후부터는 제주에서 1박 2일 민생 행보에 나선다.
장 대표는 오후 5시께 국민의힘 제주도당에서 제주 청년과의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6일 오전에는 서귀포시 표선면 '특검 수용 촉구 피켓시위' 현장을 격려 방문한다. 이후 제주 제2공항 건설 관련 성산읍 주민 간담회와 하례 감귤 거점 산지 유통센터 방문 및 상인 간담회도 예정돼있다.
넉 달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 준비에도 속도를 낸다.
인재영입위원회는 이날 공식 출범한다. 앞서 장 대표는 서울 마포에 지역구를 둔 조정훈 의원을 외연 확장의 적임자로 보고, 인재영입위원장을 맡겼다.
공천관리위원장 인선도 이번 주 안으로 마무리 짓겠다는 방침이다. 비교적 계파색이 옅은 당 상임고문 등이 후보군으로 거론되는 가운데 장 대표의 결정만 남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 공약개발본부는 이날 오전 10시 국회에서 첫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