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행정학회, 부산서 국제학술대회 개최

등록 2026.06.22 17:29: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천안=뉴시스] 한국행정학회(회장 성시경 단국대 교수)가 22일부터 사흘간 부산에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사진=한국행정학회 제공) 2026.06.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 한국행정학회(회장 성시경 단국대 교수)가 22일부터 사흘간 부산에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사진=한국행정학회 제공) 2026.06.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최영민 기자 = 한국행정학회(회장 성시경 단국대 교수)가 22일부터 사흘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2026 한국행정학회 하계공동학술대회 및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회에 따르면 이번 학술대회는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해양수산부, 부산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하며, 학회창립 70주년을 맞아 '국민을 위한 행정, 미래를 여는 행정학: 기술, 성장, 균형 그리고 정부'를 대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약 20개국 2000여명의 대학교수, 박사, 정부 및 공공기관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열린 개회식에서 황종우 해양수산부 장관과 이한주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 등 정부 주요인사 등이 축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AI 기반 행정혁신과 데이터 거버넌스, 공공서비스의 미래, 지방정부 경쟁력, 행정윤리와 부패방지, 재정·공공회계·성과관리, 지방행정통합과 지역균형발전, 기후위기 행정, 재난안전, 공공기관 경영평가, 공공기관 혁신 우수사례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진다.

특히 AI와 정부관리, 자동화 의사결정, 행정 데이터 거버넌스, 스마트 정부·스마트 거버넌스 등 기술 변화에 따른 행정의 책임성과 제도 설계 과제가 주요 의제로 제시될 예정이라고 학회 관계자는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