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광주소식] '병역 면탈 조장 정보' 시민감시단 모집 등

등록 2023.03.28 15:41:5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병무청은 최근 사이버상에서 증가하는 병역면탈 조장정보를 차단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행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병역면탈 조장정보 시민감시단'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병무청) 2023.03.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병무청은 최근 사이버상에서 증가하는 병역면탈 조장정보를 차단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행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병역면탈 조장정보 시민감시단'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병무청) 2023.03.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전남병무청은 최근 온라인 공간에서 증가하는 병역 면탈 조장 정보를 차단하고자 시민 감시단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병역면탈 예방 활동에 관심이 있는 만 20세 이상 시민이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다음 달 14일까지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병역 면탈 또는 기피 사실이 있는 사람은 제외된다.

시민감시단은 인터넷 상에 떠도는 병역 면탈 조장·알선 게시글 등 불법 유해 정보를 집중 감시하고 병무청에 신고한다.

우수 활동 단원에게는 병무청장 표창이 주어진다. 개인 활동 실적에 따라 봉사활동 시간 인정 등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북부경찰서는 청사 2층 소통마루에서 경찰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광주 북부경찰 제공) 2023.03.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북부경찰서는 청사 2층 소통마루에서 경찰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광주 북부경찰 제공) 2023.03.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북부경찰 발전위원회 정기회의

광주 북부경찰서는 청사 2층 소통마루에서 경찰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서장을 비롯한 각 부서 과장 등 10명, 발전위원 10명 등 20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주요 치안정책에 대해 시민 시각에서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치안 정책 추진 경과 등을 질의했다.

북부경찰은 경찰발전위원회와 협력을 강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북부경찰서 교통과는 28일 북구 신용동 건국초등학교 정문·횡단보도 앞에서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활동을 펼쳤다. (사진=광주 북부경찰 제공) 2023.03.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북부경찰서 교통과는 28일 북구 신용동 건국초등학교 정문·횡단보도 앞에서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활동을 펼쳤다. (사진=광주 북부경찰 제공) 2023.03.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북부경찰, 등굣길 교통안전 홍보활동

광주 북부경찰서 교통과는 28일 북구 신용동 건국초등학교 정문·횡단보도 앞에서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날 홍보 활동에는 교통경찰관, 자치경찰위원회,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북구청 교통행정과, 교사·학생 등 5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올바른 교차로 우회전 방법 등이 담긴 안내 전단과 홍보 물품을 등굣길 학생들에게 나눠줬다.

북부경찰은 교차로 우회전 통행 방법,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힘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