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마마무 플러스 "신보에 무대에 대한 갈망, 고민, 희열, 열정 담았다"

등록 2023.03.29 16:09: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그룹 마마무 유닛 '마마무 플러스(마마무+)'. 23.03.29. (사진=알비더블유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그룹 마마무 유닛 '마마무 플러스(마마무+)'. 23.03.29. (사진=알비더블유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문예빈 인턴 기자 = 마마무 플러스(마마무+)가 '극과 극' 콘셉트가 돋보이는 신보로 컴백한다.

마마무 플러스(솔라, 문별)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 앨범 '액트 원, 씬 원(ACT 1, SCENE 1)'을 발매한다. 솔라와 문별의 새로운 '1막 1장'을 예고한 가운데 신보에는 타이틀곡 '지지비비(GGBB)'를 포함 한국의 멋과 미를 녹여낸 '나쁜놈(Chico malo)', 팬송 '엘엘엘(LLL)' 등 3곡이 수록된다. 다음은 마마무 플러스의 일문일답.

-첫 싱글 앨범 '액트 원 씬 원' 발매 소감 부탁드린다.

솔라: 유닛으로 첫 앨범을 내서 떨리기도 했지만 준비하면서 재밌었고, 무무들도 너무 좋아해 주셔서 더 기뻐요.

문별: 마마무의 첫 유닛이고, 그 유닛의 첫 싱글이다 보니 걱정도 책임감도 있었어요. 이번 앨범을 들으시면서 저희의 밝은 에너지를 느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첫 싱글 앨범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나? 각 수록곡의 리스닝 포인트는?

솔라: '1막 1장'이라는 뜻처럼 마마무+의 새로운 시작이라는 의미를 담아 앨범이 나오게 되었어요. 타이틀곡 '지지비비'는 요즘 점점 날씨가 풀리면서 기분 좋아지는 날들이 많은데, 딱! 이런 시기에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 산책이나 나들이 나갔을 때 그리고 출근길에 꼭 들어보세요! '나쁜놈(Chico malo)'은 콘셉츄얼하면서도 강렬한 음악과 퍼포먼스가 포인트라 뮤직비디오와 함께 보길 꼭 추천해 드려요. '엘엘엘'은 무무들을 위한 곡이니 언제나, 어디에서나 편안하게 들어주세요!

-타이틀곡 '지지비비'를 처음 듣고 어땠는지?

문별: 그룹이나 솔로 활동을 통해서는 시도해본 적 없는 장르여서 '우리가 잘 소화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저희가 여러분께 드리고 싶은 밝은 에너지와 딱 맞는 곡인 것 같아서 더 열심히 준비하게 됐습니다.
 
-두 멤버 모두 수록곡 '나쁜놈(Chico malo)'과 '엘엘엘'의 작사·작곡에 참여했는데,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작업했는가?

솔라: '나쁜놈(Chico malo)'은 직설적이면서도 대담하게 가사를 써 내려갔고, 멜로디도 그에 맞춰서 파워풀하고 임팩트 있게 만들려고 했어요. '엘엘엘'은 오롯이 무무만을 생각하며 썼습니다.

문별: '나쁜놈(Chico malo)'은 아무래도 국악과 결합된 장르이기 때문에 조금 더 시적인 표현으로 화자를 표현하고 싶었어요. '엘엘엘'은 무무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말, 해주고 싶은 말들에 중점을 두고 작업을 했습니다.
 
-앨범명 그대로 앨범의 극적인 구성이 인상적이다. 극을 메인 테마로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솔라: '한 공간 안에서 여러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부터 시작됐어요. 고민을 거듭하면서 '극'이라는 메인 테마가 나오게 됐고, 더 나아가서 한복이나 원 테이크 같은 아이디어도 떠오르더라고요.

문별: 항상 저희는 무대에 대한 갈망, 고민, 희열, 열정이 있기에 그 마음을 무대로 표현하고 싶었어요. 극과 같은 느낌으로 여러 장면들을 소화하면서 다양한 매력을 표현했습니다.
 
-마마무 플러스의 앨범을 기대하고 있는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솔라: 기다려 주셔서 감사하고, 무무들이 기대하고 기다린 만큼 그 이상의 모습들로 보답할게요! 이제 달려보자!

문별: 항상 어떤 모습으로 다가가도 좋아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해요. 그 기대와 응원에 책임감을 갖고 노래와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