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우리도 공항 라운지에서 쉬자"…여행할 때 유용한 카드

농협카드 '별다줄카드'(사진=농협카드 제공)2023.09.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이번 추석은 연휴 기간이 최대 6일로 친척 어르신들을 찾아 뵙고도 여유가 남는 만큼 여행 수요가 예년보다 증가했다. 추석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위해 여행에 특화된 카드들을 소개한다.
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 '더그린에디션2'은 1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제공한다. 현대카드 PRIVIA 항공, 호텔, 여행패키지, 투어·액티비티 등 현대카드 PRIVIA 여행 시 사용할 수 있다. 또 롯데면세점 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인천공항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인터넷면세점 등 롯데면세점에서도 쓸 수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로는 전 세계 공항라운지,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월 2회, 연간 총 10회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발레파킹은 인천국제공항(제1·2여객터미널), 그랜드 워커힐 서울, 더 플라자, 비스타 워커힐 서울,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등에서 제공한다.
적립 서비스로는 기본적립·특별적립 최대 5% 적립 혜택이 부여된다. 특별적립 영역은 여행·고메·해외, 현대자동차·기아·GS칼텍스 등으로 나뉜다. 연회비는 15만원이고 전원실적 50만원 이상 충족해야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농협카드 '별다줄카드'는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연2회를 제공한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스카이허브라운지·마티나라운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SPC라운지·라운지L·마티나라운지), 김포·김해공항(스카이허브라운지) 등이 대상이다. 전월 실적을 30만원 이상 충족해야 한다. 일·월 1회, 연 2회 한도로 가능하다. 이 외에 국내 온라인 전 가맹점 7%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유니마일카드'는 저비용 항공사 혜택을 포함한 여행 특화 카드다. 에어서울,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등 저비용 항공사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채널(홈페이지·앱·발권카운터 등)에서 판매하는 유료 서비스(항공권·기내식 등) 이용 시 3%를 적립해 준다. 전월 실적 30만원을 충족해야 한다.
해외이용 시에는 2%를 적립해 준다. 온라인 여행사 이용 시에는 2%, 면세점 2% 적립, 렌터카 1%, 주유소 1% 적립 혜택이 있다. 국내 카라반·글램핑 2박 연박 시에는 1박이 무료다. 다만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지정된 가맹점에 한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외에 여행 특화카드로는 현대카드 '더레드에디션5', NH농협카드 '올바른마이픽카드', KB국민카드 '이지링크티타늄카드', KB국민카드 '카카오뱅크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카카오뱅크 롯데카드' 등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