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점자 참고서와 방송교재 보급 앞장
이번 선정으로 대구대는 시각장애학생·교사용 대체자료 개발을 위해 3억2500여만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게 됐다.
대구대는 이번 지원금으로 점자도서와 확대도서 등 대체자료 320종을 신규로 제작하고 신규 또는 기 제작된 대체자료 600종의 인쇄와 보급에 투입한다.
또한 EBS 방송교재 점역을 위해 1억500만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아 수능연계도서와 고등학교 방송교재 100종을 일반 점역(말이나 보통의 글자를 점자로 고치는 것) 및 점자정보단말기용 점역 등 두 가지 형태로 제작해 보급한다.
특히 대구대는 시각장애학생 학습 지원 사이트인 이얍(E-YAB, blind.nise.go.kr)과 EBS 장애인 서비스(free.ebs.co.kr)에 점역 파일을 탑재하고 신청자에게 점자책을 무료로 출력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대구대는 2004년부터 방송교재 및 인터넷 수능 방송 교재 점역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대구대 점자도서관은 그 동안 점자출판 사업 등을 통해 대학 재학생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시각장애인들의 학업 지원과 교육 기회 확대에 앞장서 왔다.
김화수 점자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사랑·빛·자유라는 대구대의 건학이념에 따라 시각장애인의 교육기회 확대 및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며 큰 사랑을 품은 점자도서관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