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보드게임페스타' 9~10일 코엑스서 개최
SBA는 건전한 놀이문화인 보드게임의 확산을 위해 서울보드게임페스타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놀이속의 세상, 젬블로, 코리아 보드게임즈, 행복한 바오밥, 조엔, 에듀카코리아, 매직빈, 보드엠, 브레인티저스, 나비타월드,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 만두게임즈, 스토리메이커 등 13개 국내 대표 보드게임사가 참가해 ▲협동 기억력 게임 '레오' ▲전략게임 '볼텍스' ▲블록 큐브게임 '헥서스 플러스' 등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300여종을 선보인다.
보드게임에 관심있던 시민들에게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보드게임들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드문 기회다.
보드게임 전시·체험 행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목의 보드게임 대회가 마련됐다.
보드게임 대회는 ▲타쑤, 팁킥, 에스노스, 젬블로Q, 매치매드니스, 킹도미노, 티켓 투 라이드, 헥서스, 스페이스X(9일) ▲카르카손, 센추리:향신료의길, 폴드-잇, 미니빌(10일)의 일정으로 총 13종목에 대한 예선과 본선이 진행된다.
각 종목별 수상자에게는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상과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상이 수여되고 다양한 보드게임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이 밖에 보드게임 신작 체험 및 할인 판매, 현장 경품이벤트가 선착순으로 진행되어 새로운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박승배 회장은 "행사 개최를 통해 보드게임을 일반인에게 자연스럽게 알리고 친숙하게 함으로써 모두가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진정한 체험형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산업진흥원 박보경 콘텐츠산업본부장은 "한 공간에서 보드게임 전시·체험·행사가 열리는 보드게임페스타는 10대부터 60대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어울릴 수 있는 행사로 소통을 통한 게임행사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며 "국내 보드게임산업을 비롯해 건전한 게임문화의 발전을 위해 ‘서울보드게임페스타’와 같은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체험형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