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흩어진 금융 정보, 11번가에서 확인하세요"...'머니한잔' 서비스

11번가 머니한잔 서비스(사진=11번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11번가가 카드사, 은행, 증권, 보험 등 흩어져 있던 금융 정보를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올해 7월 마이데이터 사업(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한 11번가는 업계 최초로 24일부터 11번가 앱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머니한잔’은 ‘매일 하루 커피 한잔 마시듯 간편하게 자신의 자산·소비 내역을 확인한다’는 의미로, 카드사, 은행, 금융투자, 간편결제 등 주요 금융권과 핀테크 업체에서 제공하는 페이와 포인트 등 흩어져 있던 금융 정보를 11번가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머니한잔’은 크게 ‘내 소비’, ‘내 자산’, ‘소비태그’ 세 항목으로 제공된다.
‘내 소비’는 ▲소비내역 ▲소비 변동 그래프 ▲카테고리 소비 내역 ▲가맹점별 소비 내역 등을 보여준다.
‘내 자산’은 은행계좌·IRP·투자·보험·포인트·대출 등 흩어진 자산 정보를 한 눈에 조회할 수 있고, ‘소비태그’는 해당 월의 소비습관을 분석해 본인의 소비패턴을 파악할 수 있는 직관적인 키워드(편의점홀릭, 마트매니아, 기부천사 등)를 제공한다.
11번가는 연말까지 머니한잔 고객의 지출 이력을 기반으로 자주 소비하는 상품을 11번가 내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별도 ‘딜’로 마련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