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 퓨처플레이, 'VC' 출사표…"창업·성장 후속 투자 강화"[중기소식]
![[서울=뉴시스] 퓨처플레이.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3/11/27/NISI20231127_0001421805_web.jpg?rnd=20231127090731)
[서울=뉴시스] 퓨처플레이.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퓨처플레이가 액셀러레이터(AC)로 활동한지 10년만에 벤처캐피탈(VC) 라이선스를 추가 획득했다. 퓨처플레이는 창업투자회사 겸영 창업기획자로서의 자격을 확보하게 됐다. 액셀러레이터로 오랜 기간 활동하다 벤처캐피탈 라이선스를 추가 획득한 것은 업계에서 처음이다. 퓨처플레이는 창업 시점부터 성장 과정 전반에 걸쳐 투자 라운드에 참여하는 듀얼 라이선스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또 더 많은 예비·초기 창업자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확대하고 VC로서 적극적으로 후속 투자에 참여할 예정이다. 대·중견기업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투자자·고객 확보와 사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퓨처플레이가 운용 중인 조합은 총 10개다. 출자약정금액을 포함한 총 운용자산(AUM) 규모는 1735억원이다.
▲아산나눔재단은 대학 내 기후테크 창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후테크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아산 유니버시티' 사업을 전개하고 참여할 국내 대학을 12월15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창업지원단, 교수진 컨소시엄 등 국내 대학(원) 내에서 사업 수행을 총괄할 수 있는 조직이다. 기업가정신을 갖춘 기후테크 창업문화 확산과 창업가 육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 계획서를 모집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모집이 마감된 후 서류와 발표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중순 최종 선발 학교 두곳이 발표된다. 사업에 선정된 대학은 최대 2년간 10억원의 사업 지원을 받는다. 협력 대학은 사업 기간 중 아산나눔재단이 개최하는 '대학 통합 데모데이'에 출전할 창업팀을 내년까지 최소 3개팀, 2025년 최소 5개팀을 발굴해야 한다.
▲로봇 에듀테크 기업 에이럭스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4'를 앞두고 CES 로보틱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혁신상은 CES 2024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가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한 제품은 해당 연도를 대표하는 최신 기술이 집약돼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에이럭스는 국내 최초 스탠드얼론(Stand-Alone) 코딩 교육 로봇 '비누(VINU)'를 출품해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비누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LCD(액정표시장치)모니터와 터치입력 기능을 탑재해 컴퓨터 스마트폰 등 별도의 전자기기 연결이나 외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자체적인 블록 코딩이 가능하다.
▲토큰증권(STO) 기반 현물 조각투자 플랫폼 '피스' 운영사 바이셀스탠다드는 정보보호 분야 국제표준인증 'ISO 27001'을 2년 연속 획득했다. 이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정보보호분야 국제표준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이다. 유럽개인정보보호법(EU GDPR)에서 요구하는 정보보호, 물리적 보호, 관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등 총 14개 영역에서 144개 항목 기준을 충족해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실시간 사무보조 매칭 플랫폼 이지태스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비대면서비스 바우처'의 공급기업에 선정됐다. 비대면서비스 바우처는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촉진과 비대면 서비스 분야 육성을 위한 사업이다. 수요기업은 바우처를 활용해 이지태스크를 비롯한 공식 공급기업의 비대면서비스 상품을 최대 400만원(자부담금 30% 포함)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지태스크는 27일부터 12월11일까지 3차 수요기업을 모집 중이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비대면서비스 바우처 플랫폼과 이지태스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지난 24일 대전119시민체험센터에서 안전보건관리책임자와 안전담당자 약 3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지진안전 체험(지진 대피 방법 습득), 소방안전 체험(소화기·소화전 실습), 완강기 체험(피난기구를 이용해서 안전한 곳으로 탈출), 응급처치 체험(심폐소생술·자동심장충격기·하임리히법) 등이다. 대전119시민체험센터와 협력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12월5일에도 열린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한국광기술원과 24일 한국광기술원 경기광융합기술센터에서 '여성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지원 및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여성벤처기업 R&D(연구개발) 사업과 제품인증 등을 위한 시험·분석, 광융합제품 보유 여성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과 컨설팅, 연구·교육협력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이들은 앞으로 협약사항에 명시한 주요 인증에 대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홍보 및 수요기업 발굴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