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최고의 초콜릿 마술사, 윌리 웡카가 돌아왔다
![[서울=뉴시스] 웡카 (사진=시공주니어 제공) 2024.01.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4/01/09/NISI20240109_0001455083_web.jpg?rnd=20240109100323)
[서울=뉴시스] 웡카 (사진=시공주니어 제공) 2024.01.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어린이들에게 초콜릿만큼 달콤한 상상력을 선사하는 윌리 웡카 이야기가 '웡카'(시공주니어)로 돌아왔다.
로알드 달의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출간된 지 60여 년이 지났어도 때마다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으로 제작되는 고전이다. 오는 31일 국내에서 개봉하는 티모시 샬라메 주연의 영화 '웡카'는 영국 소설가 로알드 달의 ‘찰리와 초콜릿 공장’ 출간 60주년 프리퀄로 꿈을 포기하지 않는 윌리 웡카의 젊은 시절 이야기가 담겼다.
'웡카'는 로알드 달의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영감을 받은 영화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 폴 킹이 '윌리 웡카의 젊은 시절은 어땠을까?'라는 물음에서 영화 '웡카'의 시나리오를 쓰기 시작했다.
영화 제작진은 로알드 달의 동화에서 펼쳐지는 역동적인 인물들과 위트 넘치는 대사, 웃음이 터져 나오는 기발한 상황 등을 스크린과 종이에 녹여냈다.
이후 그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영국 유명 작가 시빌 파운더가 아동 소설로 완성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윌리 웡카는 초콜릿 공장 사장으로 못된 아이들과 나쁜 어른들에게 경고와 벌을 내리는 단호함이 있지만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다정함과 따뜻함도 지닌 인물이다.
'웡카'는 원작 소설에 나오지 않았던 궁금증에서 시작된다. 웡카의 엉뚱하고도 양가적인 성격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초콜릿 공장을 움직이는 소인들, 움파룸파는 윌리 웡카와 어떤 사이인지에 대한 이야기가 담겼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