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교사와 프리토킹을'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11월2일 개막

대구글로벌교육센터 '2024 중등글로벌교육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재판매 및 DB 금지
21일 센터에 따르면 중등글로벌교육페스티벌은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일반 시민 등이 참여해 외국어로 소통하며 세계 문화를 체험하는 교육축제다.
올해 주제는 'Explore, Experience, Excel: Learn by Doing!(탐험하고, 경험하고, 뛰어나라: 수행함으로 배워라!)'으로 변화하는 세계 속에서 학생 개개인이 '새로운 세상을 탐험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아 앞서가는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자'라는 뜻을 담았다.
이번 행사에는 ▲영어 토크 콘서트 톡!톡!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글로벌 문화 체험 ▲글로벌 문화 체험 영상 시청 및 활동지 작성 ▲온라인 테스트를 통한 영어독서능력 진단하기 ▲영어/중국어/일본어 단어퍼즐 풀기 등 다채로운 글로벌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또 각 분야의 전문가 4인을 초청해 ▲11월4일 영어 인문학 ▲11월6일 진로 ▲11월8일 글로벌교육Ⅰ(학부모) ▲11월9일 글로벌교육Ⅱ 등 '글로벌 릴레이 특강: 세상과 나를 잇는 4개의 선' 특강을 운영한다.
자세한 행사 정보 및 참여 방법 등은 센터 누리집(www.dge.go.kr/dggec)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영어 인문학과 글로벌교육 특강 사전 신청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 특강 관련 도서를 제공한다.
윤정희 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새로운 세상을 탐구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한 세상을 더 넓고 멀리 바라볼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